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3강. 마우스 & 키보드 이벤트 적용하기

Programming/ActionScript3.0

by 노란날. 2010. 12. 27. 01:00

본문

반응형


>>> 마우스 wheel을 이용해 마우스이벤트 적용하기ex 

 

stage.addEventListener(MouseEvent.MOUSE_WHEEL, onWheel);
function onWheel(e:MouseEvent):void{
//마우스의 휠을 사용할 때 그 값이 delta로 인해 output 창에 표기된다.

//e. 는 onWheel 함수에 적용한 이벤트의 정보가 담겨져있다.

 trace(e.delta);
 switch(e.delta){
 case 3 :
 bug_mc.y -= 10;
 bug_mc.rotation = 0;
 break;
 case -3 :
 bug_mc.y += 10;
 bug_mc.rotation = 180;
 break;
 }

}

 

 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 

>>>키보드 이벤트 적용하기ex

 

stage.addEventListener(KeyboardEvent.KEY_DOWN, onDown);
function onDown(e:KeyboardEvent):void{

//keyCode는 각각의 키보드가 갖고있는 코드를 알수있음
 trace(e.keyCode);  

 switch(e.keyCode){
//keyCode 37의 값은 Keyboard.LEFT와 같다. 

 case 37:
  bug_mc.x -= 10;
  bug_mc.rotation = 270;
  break;
  case Keyboard.RIGHT :
  bug_mc.x +=10;
  bug_mc.rotation = 90;
  break;
  case Keyboard.UP :
  bug_mc.y -= 10;
  bug_mc.rotation = 0;
  break;
  case Keyboard.DOWN :
  bug_mc.y +=10;
  bug_mc.rotation = 180;
  break;  
 }
}

 

 

반응형

관련글 더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