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4강. for문을 이용한 도형맞추기

Programming/ActionScript3.0

by 노란날. 2010. 12. 27. 01:21

본문

반응형






//무비에 반복하여 사용할 구문들을 for문으로 넣어둠
for(var i:int=0; i<4; i++){
 this["m"+i].buttonMode = true;
 //무비클립은 변수를 선언하지 않아도, 연산자를 사용해 변수를 가질수 있다.
 this["m"+i].no = i;
 this["m"+i].addEventListener(MouseEvent.MOUSE_DOWN, onStart);
 this["m"+i].addEventListener(MouseEvent.MOUSE_UP, onStop);
}

function onStart(e:MouseEvent):void{
 var _mc:MovieClip = e.currentTarget as MovieClip;
 _mc.startDrag(false);
}

function onStop(e:MouseEvent):void{
//e.currentTarget 과 같음
//실행되는 target을 알아보는 기능을 변수 _mc 에 담아두어 사용한다.
 var _mc:MovieClip = e.currentTarget as MovieClip;
 _mc.stopDrag();
//this["m"+i]가 this["tg"+ _mc.no]와 충돌하면
 if(_mc.hitTestObject(this["tg"+ _mc.no])){
//mc 무비의 x값과 y 값은 this["tg"+ _mc.no] 의 x,y값과 같아진다.
// mc무비가 실행했던 onStart함수도 실행하지않는다.
  _mc.x = this["tg"+ _mc.no].x;
  _mc.y = this["tg"+ _mc.no].y;
  _mc.removeEventListener(MouseEvent.MOUSE_DOWN, onStart);
   } 
}

반응형

'Programming > ActionScript3.0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5강. 네비게이션  (0) 2011.01.13
4강. 윈도우창 제어하기  (0) 2010.12.27
4강. hitTest를 이용한 갤러리  (0) 2010.12.27
4강. hitTest를 이용한 네비게이션 제작  (0) 2010.12.27
4강. hitTest  (0) 2010.12.27

관련글 더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