//무비에 반복하여 사용할 구문들을 for문으로 넣어둠
for(var i:int=0; i<4; i++){
this["m"+i].buttonMode = true;
//무비클립은 변수를 선언하지 않아도, 연산자를 사용해 변수를 가질수 있다.
this["m"+i].no = i;
this["m"+i].addEventListener(MouseEvent.MOUSE_DOWN, onStart);
this["m"+i].addEventListener(MouseEvent.MOUSE_UP, onStop);
}
function onStart(e:MouseEvent):void{
var _mc:MovieClip = e.currentTarget as MovieClip;
_mc.startDrag(false);
}
function onStop(e:MouseEvent):void{
//e.currentTarget 과 같음
//실행되는 target을 알아보는 기능을 변수 _mc 에 담아두어 사용한다.
var _mc:MovieClip = e.currentTarget as MovieClip;
_mc.stopDrag();
//this["m"+i]가 this["tg"+ _mc.no]와 충돌하면
if(_mc.hitTestObject(this["tg"+ _mc.no])){
//mc 무비의 x값과 y 값은 this["tg"+ _mc.no] 의 x,y값과 같아진다.
// mc무비가 실행했던 onStart함수도 실행하지않는다.
_mc.x = this["tg"+ _mc.no].x;
_mc.y = this["tg"+ _mc.no].y;
_mc.removeEventListener(MouseEvent.MOUSE_DOWN, onStart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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