>>> 정의
/*if(조건){
조건이 참일경우에 실행하는 문장;
}
if(조건){
조건이 참일경우에 실행;
}else{
조건이 거짓일 경우에 실행;
}
*/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>>> 짝수, 홀수 구분하기 ex
_btn.addEventListener(MouseEvent.CLICK, onClick);
function onClick(e:MouseEvent):void{
var num:int =int(input_txt.text);
//나머지 구하는공식
if(num%2 ==0){
result_txt.text ="짝수";
}else{
result_txt.text = "홀수";
}
}
/*
_btn 버튼을 클릭하면 onClick 함수를 실행한다
지역변수 num을 정수로 지정. input_txt 필드를 int 정수로 인식해야 홀,짝 구별이 가능함
num%2 == 0 에서 %는 나머지를 구함. 홀수에 공식을 대입하면 1이 나오고 짝수에 공식을 대입하면 0이나옴 이것을 이용해
num%2 == 0 을 만족하지 않으면 result_txt 필드에 짝수 라고 표기되고,
아닐경우에는 홀수 라고 표기된다.
*/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>>>합격 불합격 ex
_btn.addEventListener(MouseEvent.CLICK,onClick);
function onClick(e:MouseEvent):void{
var num:Number = Number(input_txt.text);
if(num >= 65){
result_txt.text = "합격입니다";
}else{
result_txt.text = "불합격입니다";
}
}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>>>합격 불합격 + 과락 ex
_btn.addEventListener(MouseEvent.CLICK,onClick);
function onClick(e:MouseEvent):void{
var num1:int = int(num1_txt.text);
var num2:int = int(num2_txt.text);
var total:int = num1 + num2;
//만약 num1 이 40보다작거나, (or) num2가 40보다 작으면 (둘 중 하나라도 만족시)
if(num1 <40 || num2 <40){
//result_txt 에는 과락입니다 라고 도출됨.
result_txt.text = "과락입니다";
}else{
//다른경우 total값이 120과 같거나 클때
if(total >= 120){
//result_txt 에 합격입니다 라고 도출됨.
result_txt.text = "합격입니다";
}else{
//위 조건 모두 불만족시에는 불합격입니다 라고 도출됨.
result_txt.text = "불합격입니다";
}
}
}
2강. for 문 & while문 (0) | 2010.12.24 |
---|---|
1강. switch 문 (0) | 2010.12.23 |
1강. addEventListener (0) | 2010.12.23 |
1강. text field (0) | 2010.12.23 |
1강. 연산자 & 숫자 출력방식 (0) | 2010.12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