>>> ex
red_mc.addEventListener(MouseEvent.CLICK, onClick);
green_mc.addEventListener(MouseEvent.CLICK, onClick);
blue_mc.addEventListener(MouseEvent.CLICK, onClick);
function onClick(e:MouseEvent):void{
trace(e.currentTarget.name);
trace(e.target.name);
trace(e.target);
//e 에 담겨있는 MouseEvent 모두를 호출하여 x축으로 10씩 증가, 이동시킨다.
e.currentTarget.x +=10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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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ip.
red_mc.addEventListener(MouseEvent.CLICK, onClick);
function onClick(e:MouseEvent):void{
//이벤트를 발생시킨 타입을 알아냄
trace(e.type);
// currenTarget.name ==> 무비 안의 또다른 무비를 구분하지 못하고, 하나의 무비로 인식한다
// target.name ==> 무비 안의 또다른 무비를 구분한다.
trace(e.currentTarget.name, e.target.name);
}
>>> 출력
output .
CLICK
red_mc red_mc
red_mc black_mc
4강. addChild (0) | 2010.12.27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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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강. startDrag, stopDrag (0) | 2010.12.27 |
3강. ENTER_FRAME, hasEventListener, removeEventListener (0) | 2010.12.27 |
3강. 마우스 & 키보드 이벤트 적용하기 (0) | 2010.12.27 |
3강. 속성값 적용하기 +@ (0) | 2010.12.2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