>>> 마우스 wheel을 이용해 마우스이벤트 적용하기ex
stage.addEventListener(MouseEvent.MOUSE_WHEEL, onWheel);
function onWheel(e:MouseEvent):void{
//마우스의 휠을 사용할 때 그 값이 delta로 인해 output 창에 표기된다.
//e. 는 onWheel 함수에 적용한 이벤트의 정보가 담겨져있다.
trace(e.delta);
switch(e.delta){
case 3 :
bug_mc.y -= 10;
bug_mc.rotation = 0;
break;
case -3 :
bug_mc.y += 10;
bug_mc.rotation = 180;
break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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>>>키보드 이벤트 적용하기ex
stage.addEventListener(KeyboardEvent.KEY_DOWN, onDown);
function onDown(e:KeyboardEvent):void{
//keyCode는 각각의 키보드가 갖고있는 코드를 알수있음
trace(e.keyCode);
switch(e.keyCode){
//keyCode 37의 값은 Keyboard.LEFT와 같다.
case 37:
bug_mc.x -= 10;
bug_mc.rotation = 270;
break;
case Keyboard.RIGHT :
bug_mc.x +=10;
bug_mc.rotation = 90;
break;
case Keyboard.UP :
bug_mc.y -= 10;
bug_mc.rotation = 0;
break;
case Keyboard.DOWN :
bug_mc.y +=10;
bug_mc.rotation = 180;
break;
}
}
3강. 동일한 Event 적용시, 함수 축약하기 (0) | 2010.12.27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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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강. ENTER_FRAME, hasEventListener, removeEventListener (0) | 2010.12.27 |
3강. 속성값 적용하기 +@ (0) | 2010.12.27 |
2강. 속성값 적용하기 (0) | 2010.12.27 |
2강. Gallery (0) | 2010.12.2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