>>>변수 : 데이터를 저장하는 공간
var 변수명 :데이터 타입 = 초기값;
var a :int = 100;
>>>데이터타입
int ==> 정수
Number ==> 실수(소수점)
uint ==> 양의정수
String ==> 문자
Boolean ==> 참,거짓 값 true/false
>>>변수 이름을 정하는 규칙
1. 영문자 , 숫자, $, _ 사용가능
2. 숫자가 처음에는 올수 없음
3. 예약어, 명령어는 사용할 수 없다.
4.낙타봉표기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.
==> ex) myNum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ex
var myNum :int = 100;
var myFloat :Number = 10.5;
var myStr :String = "안녕하세요";
trace(myNum, myFloat, myStr);
myNum = 200;
trace(myNum);
>>>상수 선언법
절대로 변하지 않는수.
const AAA:int = 100;
trace(AAA);
==> 출력 값
100 10.5 안녕하세요
200
1강. switch 문 (0) | 2010.12.23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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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강. if문 (0) | 2010.12.23 |
1강. addEventListener (0) | 2010.12.23 |
1강. text field (0) | 2010.12.23 |
1강. 연산자 & 숫자 출력방식 (0) | 2010.12.23 |